프로젝트 정보은행
중동 · 아시아 플랜트 정보 제공서비스
KOPIA

업계동향


플랜트산업협회, 글로벌 LNG 액화 플랜트 수주확대 방안 간담회 개최
KOPIA/ 작성일: 20-05-18 16:57
영상링크

8f07867294347d83816e1fecc0145c0d_1589789 

□ 한국플랜트산업협회(회장 : 우상용)는 2020년 5월 11일(월) 선릉역 인근 비토리아빌딩 위비즈 회의실에서 '글로벌 LNG 액화 플랜트 수주 확대 방안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간담회는 에너지경제연구원에서 진행한 '글로벌 LNG 액화플랜트 시장동향' 연구 내용을 발표하는 자리로 산업부, 한국가스공사, 에너지경제연구원, 주요 EPC사 및 국내 ECA(수출입은행, 무역보험공사) 등에서 약 35명이 참석하였다.

 

□ 간담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신북방통상총괄과 전응길 과장과 한국플랜트산업협회 박흥석 부회장의 인사말씀으로 시작되었으며

 - 주제발표 (글로벌 LNG 액화플랜트 시장동향)와 이어지는 참석자 간의 토론과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One Team Korea를 위한 역할 진단 및 주요 이슈 실행 방안등을 논의하였다.

 

□ 한국플랜트산업협회는 올해 1월 한국가스공사의 인천생산기지를 방문하여 LNG 액화플랜트 분야 진출을 위한 업계의 필요 사항을 파악하였고, 3월부터 에너지경제연구원과 '글로벌 LNG 액화플랜트 시장동향' 연구를 진행해 오고 있다. 

 

□ 우리나라는 LNG 구매량이 세계 1~2위를 다루는 바잉파워를 보유하고 있어, 이를 활용한 LNG 액화 플랜트 해외 수주를 도모코자 하고 있다. 

 - 이번 간담회와 향후 논의 등을 통해서 국내 업체들의 해외 LNG 액화 플랜트 진출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할 예정이다. 

이전글 삼성엔지니어링, 멕시코 도스보카스 정유 프로젝트 진행 박차
다음글 SK건설, 사우디서 초대형 PDH 플랜트 FEED 수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