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정보은행
중동 · 아시아 플랜트 정보 제공서비스
KOPIA

업계동향


삼성엔지니어링, 태국 올레핀 플랜트 개보수 프로젝트 계약
KOPIA/ 작성일: 21-03-03 11:19
영상링크

345d2b6f91395721ebb015ee4ca2caa5_1614737
345d2b6f91395721ebb015ee4ca2caa5_1614737
 

- 1,400억원 규모 태국 OMP 프로젝트 수주 

- 언택트 시대 맞춰 계약식도 서울-방콕 잇는 비대면 화상방식으로 진행 

- 경험과 신뢰의 결과…태국∙발주처 경험 살려 프로젝트 성공 견인

 

삼성엔지니어링이 태국에서 2021년 해외 첫 수주 소식을 전해왔다.

 

삼성엔지니어링은 태국 PTT GC(PTT Global Chemical Co., Ltd.)와 1,400억원대의 '올레핀 플랜트 개보수 프로젝트(OMP: Olefins 2 Modification Project)'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서울과 태국 방콕에서 온라인 화상시스템을 통한 비대면 서면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계약식에는 삼성엔지니어링 최성안 사장과 이상욱 태국법인장, PTT GC 콩크라판(Dr. Kongkrapan) 사장 등 양사의 최고 경영진이 참석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태국 수도 방콕에서 동남쪽으로 약 150km 떨어진 라용(Rayong)시 맙타풋(Map Ta Phut) 공단 내의 올레핀 플랜트를 개보수하는 사업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 플랜트의 프로필렌(Propylene) 생산량을 증대시키기 위해 원료인 프로판(Propane)의 처리량을 높이는 사업으로, 이를 위해 프로판-프로필렌분리증류탑(C₃Splitter) 등의 시설을 새롭게 설치하고 기존 시설을 개보수하게 된다. 완공된 플랜트에서 생산된 프로필렌은 전량 공단 내 폴리프로필렌(Polypropylene) 생산 플랜트의 원료로 사용될 예정이다. 삼성은 EPC(설계∙조달∙시공)의 분야를 단독으로 수행하며, 2023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수주로 삼성엔지니어링과 PTT GC와의 파트너십도 더욱 공고해졌다. PTT GC는 국영석유회사 PTT의 자회사로서 태국 정부발주의 석유화학 프로젝트들을 관장하고 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현재 올레핀 프로젝트(ORP: Olefins Reconfiguration Project)와 산화프로필렌 프로젝트(PO: Propylene Oxide) 등 2개의 PTT GC 플랜트를 성공적으로 수행 중이며, 이들 프로젝트에서의 발주처 신뢰가 이번 연계 수주의 밑거름이 됐다. 삼성엔지니어링은 경험에서 비롯된 기술력과 노하우, 현지 네트워크들을 활용해 프로젝트의 성공을 견인할 계획이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삼성엔지니어링은 태국에서 수많은 프로젝트들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왔다”라며, “차별화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이번 프로젝트 또한 정해진 공기 내에 완벽하게 수행하여 태국에서의 명성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출처 : 삼성엔지니어링 뉴스센터

이전글 SK건설, 우즈베키스탄 무바렉 발전소 현대화사업 추진
다음글 두산중공업, 사우디에서 7800억원 규모 해수담수화플랜트 수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