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정보은행
중동 · 아시아 플랜트 정보 제공서비스
KOPIA

업계동향


현대건설, <DJSI World> ‘건설·엔지니어링’ 부문 세계 1위
KOPIA/ 작성일: 25-01-08 09:31
영상링크

현대건설이 지난 16일 세계적인 권위의 S&P Global이 선정한 ‘2024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전 세계 건설사 중 4개사만 선정된 <DJSI World> ‘건설·엔지니어링’ 부문 1위를 차지했습니다.

 

<DJSI World>는 전 세계 시가총액 기준 상위 2500개 기업 중 지속가능성 평가 상위 10%만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지수로 기업의 ESG(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 경영 성과를 반영합니다. 현대건설은 국내 건설사 중 유일하게 15년 연속으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현대건설은 △지속가능성 관련 중대 이슈의 재무적 영향 분석 △자연자본을 비롯한 생물다양성 리스크 평가 고도화 △안전보건 정책 제정 △자회사 ESG 데이터 포함 공개 등을 통해 전년 대비 향상된 점수를 획득했습니다.

 

현대건설의 ESG 경영성과는 다양한 평가기관에서 이미 인정받고 있습니다. 올해 CDP한국위원회 주관 '기후변화 대응' 부문에서 3년 연속 플래티넘 클럽에 선정됐고, 한국ESG기준원(KCGS) 평가에서 7년 연속 A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대건설은 전사적 지속가능경영 내재화를 위해 2020년부터 투명경영위원회 산하 지속가능경영 협의체를 발족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년 1분기에는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이슈를 바탕으로 사내 협의를 통해 '전사 ESG 개선 과제'를 선정하고 개선 활동을 실행하는 등 지속가능경영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체계적인 논의와 실질적인 개선을 통해 의미 있는 활동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며 '글로벌 건설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 현대건설 홈페이지

이전글 한국수력원자력, 루마니아 원전 설비개선사업 계약 체결
다음글 한국남동발전, 석탄화력 단계적 폐지에 ’정의로운 에너지전환‘ 본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