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정보은행
중동 · 아시아 플랜트 정보 제공서비스
KOPIA

업계동향


한국남부발전, 몽골 대표단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벤치마킹을 위해 한국남부발전 방문
KOPIA/ 작성일: 25-04-11 09:46
영상링크

몽골 대표단,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벤치마킹을 위해 한국남부발전 방문 첨부 이미지

-남부발전, 몽골 대표단에 배출권거래제 이행 노하우 공유-

□ 한국남부발전(주)(사장 김준동, 이하 ‘남부발전’)는 9일 본사에서 몽골 대표단과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에 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간담회는 몽골 대표단(볼로르마 앤흐바트 의원 등)의 요청으로 개최됐으며, 몽골은 NDC 달성 수단으로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도입을 준비하면서 한국의 선진사례를 학습하기 위하여 남부발전을 방문했다.

□ 금일 간담회에서 남부발전은 2050 탄소중립 추진전략,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대응현황과 전략에 대해 발표했고, 몽골 대표단은 각 주제별 심도 깊은 질문을 하는 등 2시간에 걸친 간담회를 통해 배출권거래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이 이어졌다.

□ 몽골 대표단은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를 이행 중인 에너지기업의 전략과 사례를 학습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향후 몽골 배출권거래제 설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남부발전 관계자는 “몽골의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도입은 국가에게는 장기적인 온실가스 감축 유도를, 기업에게는 새로운 투자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몽골과 남부발전이 상호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관계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출처 : 한국남부발전 홈페이지

이전글 대한상공회의소, 국내 중소‧ 중견기업 ESG 평가 빅데이터 분석
다음글 현대건설, 유럽 대형원전 사업 영토 확장 청신호